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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소개 및 과금 체계, 무료 이용 본문

개발

유니티(unity) 소개 및 과금 체계, 무료 이용

관리자 

유니티



 유니티는 언리얼엔진과 같은게임엔진의 하나로 주로 저사양/소규모 게임의 개발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2005년 처음 발표된 후 Windows, Mac OS X 같은 PC 기반 플랫폼만 지원했으나, 2010년 Unity 3부터는 기존의 PC 플랫폼뿐만 아니라 iOS, Android 같은 모바일 플랫폼, PS3, XBOX 360, Wii 같은 콘솔 게임기 등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되면서 2012년 Unity 4가 발표된 이후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들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2015년 GDC에서 언리얼 엔진 4의 완전 무료화에 이어 유니티도 Unity 5를 정식 발표함과 동시에 개인용 무료화를 선언하였다. 그러나 완전 무료는 아니고 여러가지 조건에 따른 제약사항이 따른다.


비 상업용의 개인에게는 완전 무료이며 비즈니스 목적의 사업체에도 조건에 따라 갈리는데 과금체계는 다음과 같다



제품 개요

1)    Unity Personal

무료

수익 상한선 또는 자본액 10만 달러

모든 플랫폼 사용 가능

유니티 스플래시 스크린 (커스텀 가능)

퍼스널 티어 (Tier) 서비스

2)    Unity Plus

12개월 약정 월 35달러

수익 상한선 및 자본액 상한 20만 달러

모든 플랫폼 사용 가능

선택적 유니티 스플래시 스크린 사용 (커스텀 가능)

다크 에디터 스킨 (Editor Skin)

플러스 티어(Tier) 서비스

3)    Unity Pro

12개월 약정 월 125달러

수익 상한선 및 자본액 상한 없음

모든 플랫폼 사용 가능

선택적 유니티 스플래시 스크린 사용 (커스텀 가능)

다크 에디터 스킨 (Editor Skin)

플러스 티어 (Tier) 서비스

Pay to Own 선택 가능



개인 개발자의 취미 혹은 1인개발, 스타트업 등의 수익상한이 미화 10만 달러를 넘지 않는 경우는 무료버전인 personal을 사용하여도 무방하다.


plus와 pro 티어의 경우는 최소 12개월 약정이 포함되나, 월 결제 또는 일시불 결제가 가능하다. 사업체와 같이 일시불 쪽이 예산 편성에 용이한 경우 활용하면 된다. 또한, 장기간 같은 가격을 원하시는 경우 유니티 프로 에디션을 24개월 동안 약정해서 사용 하면 과금체계 변경에 걱정없이 약정활용이 가능하니 본인의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완전 초 늅늅이 이므로... 당연히 Personal을... ;ㅁ; 뭔가 무료 옵션이 있는 어도비 제품 같은 느낌이다.


최근은 언리얼 엔진이 모바일 게임 시장까지 발을 넓혀가며 경쟁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도 적어도 국내 소규모, 저사양 모바일 게임을 만든다고 하면 대다수가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고 있는듯 하다.


나도 이번에 1도 모르는데 첨 깔아보고 쓸 예정이라 그냥 클릭 클릭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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