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
관리 메뉴

세상의 모든 정보

유니티(unity) 설치 방법 본문

개발

유니티(unity) 설치 방법

관리자 

유니티 설치 방법

유니티를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그냥 다른 프로그램들 설치하듯 깔면 사실 끝이다 ;ㅁ;

일단 구글에서 '유니티'라고 한글로 치면 유니티 코리아가 나오는데 접속한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나서 설치를 하던 먼저 설치를 하든 관계는 없다. 

우측 메뉴에서 제품 탭을 누른다.


간단한 과금안내와 우하단의 Unity 다운로드 링크가 있으니 클릭하면



상세한 과금 체계와 티어소개가 있고 가장 우측에 Personal 티어에 무료 체험 버튼이 있으니 누르자.


그러면 이제 무료로 유니티를 이용하는데 있어 관련 약관 동의항목이 나오고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있다.

회원가입을 먼저 한 유저라면 홈페이지 우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펼쳐지는 레이어에서도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회원가입은 이메일이 기본이나 소셜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본인 입맛에 맞는 계정으로 가입하면 된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은 유니티 설치를 위한 런쳐라 용량이 얼마 되지 않는다. 이를 통해 유니티 IDE를 다운받고 설치하게되며 설치전 각종 옵션들을 선택 가능하다.



기본 유니티 IDE와 문서가 체크되어있으며, 본인이 어떤 플랫폼으로 개발할지에 따라서 다양한 서포트 패키지들을 선택가능하다.



기본 옵션의 설치용량은 3.5GB정도 되니 설치드라이브의 용량확보는 필수!


 설치간의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니 여유있게 기다리자.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여러 강좌나 포스팅에서 봐온 익숙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게된다.




물론... 기본 플젝 설정화면을 클릭클릭해서 넘기면 말이다 ;ㅁ;

그것까지 설명할 필욘 없겠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