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
관리 메뉴

세상의 모든 정보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본문

정보/스포츠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관리자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오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가 예정되어있습니다. 뜨거웠던 월드컵과 아시안게임의 열기를 이어받아 앞선 A매치들도 성공적으로 치뤄졌는데요. 이번 경기 역시 강호 우루과이를 상대로 치뤄지는 경기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관심을 받는 가장큰 이유는 새 사령탑인 벤투감독 때문이겠지요. 거기에 더해서 월드 스타 손흥민과 국내 많은 여성 팬을 보유한 뽀시래기 이승우의 출전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우루과이

우루과이는 축구역사상 전통적인 강호중 한팀입니다. 남미의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정도의 명성은 이제 찾아볼 수 없지만 현대축구에서 다시금 강한 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젠 축구팬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루이스 수아레즈(바르셀로나)를 비롯해 에딘슨 카바니(파리 생제르망),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 마드리드)등의 유명선수들이 포진해 있어 대한민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강한팀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한 전력을 증명하듯 우루과이는 현재 피파랭킹 5위에 등재되어 있는데요. 이는 이전 평가전 상대였던 코스타리카(37위), 심지어 칠레(12위)보다도 한참 높은 랭킹입니다. 축구 명가들이나 들어갈만한 top 10에 이름을 올린 팀인만큼 너무 큰 기대는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다만 이번경기에는 간판 골잡이인 루이스 수아레즈가 아내의 출산으로 인해 결장하며 중앙 수비수인 호세 히메네스 역시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카바니를 비롯한 우루과이 선수들의 전력은 만만치 않으니 방심은 금물입니다. 


대한민국

이번 벤투호의 명단에는 새로 합류하게된 멤버가 몇 있습니다.



인상적인 멤버는 역시나 공격수에 새로 합류한 석현준 선수네요! 아시안게임때부터 황의조 선수의 인맥 발탁의 논란에 엮였던 선수인데요. 왜 석현준이 아니고 황의조냐 라는 얘기가 돌 정도로 공격력이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그 외에도 미드필더에 이진현, 수비수에는 박지수 선수의 합류가 눈에 띕니다. 골키퍼의 경우는 명단 변화없이 조현우를 필두로한 3인방이 그대로 발탁되었네요. 


캡틴은 이번에도 우리흥! 손흥민 선수가 완장을 차고 출전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승우선수의 팬이라서 후전드라 비아냥당하는 설움을 털고 화끈하게 골좀 넣어줬으면 좋겠네요. 리그 경기에서도 자주 선발 출전좀 했으면...ㅠ


경기 정보

경기는 한국 시각 10월 12일 오후 8시에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치뤄집니다.

이번에는 MBC 단독 중계라고 하니 TV로 응원하시는 분들은 채널 고정하고 기다리시면 될것같네요.




한국은 상대전적에서도 우루과이에 1무 6패로 크게 밀리는데 이번에야 말로 첫승전보를 기대해봅니다.


Comments